무직자 신용대출 :: 코나카드 잔액조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비드19 바이러스 인해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경제적, 정신적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이 줄어든 것 같았지만 얼마전 교회 등 종교시설을 필두로 다양한 모임 활동으로 인해 코로나 환자가 400명까지 치솟게 되었습니다.

https://platformstudio.tistory.com/486

 

코나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코나앱 등록하기)

코나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지역화폐, 지역카드 등이 많이 지급됩니다. 특히 지역사랑카드는 저소득층이나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

platformstudio.tistory.com

이에,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는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을 보조하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지요. 대구의 경우 대구사랑카드인 코나카드로 사용이 가능하지요. 지역 경제의 발전 및 경기 회복을 위해 해당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나카드는 마그네틱이 아니라 IC칩으로된 카드라는 점입니다. 카드 실물 뒷면에는 마그네틱 검은줄이 없고, IC카드 결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긁는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매장에서 사용하는 카드는 IC칩 사용이 가능한 리더기 이지요. 그러나 오래된 모델을 사용하는 매장은 IC카드 결제가 되지 않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코나카드(KONA CARD)는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생활 편의로는 쥐에스25(GS25) 10%, 이마트(24Emart24) 10% 에이치엔엠(H&M) 10%, 네이처리퍼블릭(NATURE REPUBLIC) 1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 커피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20%, 커피빈 20% 탐앤탐스, 탐앤탐스, 10% 카페코나퀸즈 10%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중이라 커피는 모두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지요)

 


그 다음 외식으로는 버거킹 10%, 네네치킨 10%, 본죽 10%, 생어거스틴 20%, 토다이 15%, 분짜라붐 10%, 바스버거 20%, 수제맥주 40여개 20% 할인이 됩니다.

 


문화 레저는 롯데시네마30%, 오크벨리 수영장 사우나50% 이랜드FC30% 필름포럼 20% 할인됩니다.

 

이처럼 혜택이 많은 코나카드를 사용하고 꼭 코나카드 잔액조회를 해봐야겠지요? 코나카드는 불필요한 과정없이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깔으신 후 등록하시면 손쉽게 코나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이미 코나카드 회원인가요?'를 눌러주세요.

 

 

'지금 코나카드가 있나요?'를 눌러주세요. 이는 카드를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이미 소지하고 계신 실물카드, 제휴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인식해주도록 합니다.


 
 

비회원전용

위의 화면은 미등록 카드 잔액조회 사이트입니다. 비회원이 카드잔액조회가 가능하며, 코나카드 및 지역화폐 카드 회원인경우에 어플 또는 전용 웹사이트 또는 코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쟌액조회가 가능하십니다.

현재 이용하시는 카드의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고유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코나카드 잔액조회에 데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나카드의 할인 혜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모두 코비드19 때문에 발생한 것입니다. 최근 식약처서 코로나 치료약으로 알려져 있는 렘데시비르를 수입해온다고 하는데, 코로나는 더욱 심해져만 가고 있습니다. 그런게 있었으면 벌써 코로나19가 없어졌을 것이고 우리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었을지도 모르죠. 

그럼, 오늘 코나카드 잔액조회 글은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가 많고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손수 해보시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