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대출 :: 쿠팡맨 월급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쿠팡맨 월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한국소비자원이 상위 6개 오픈마켓 사업자 이용 경험자 약 1200명을 조사하였더니, 종합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이러한 높은 성적 이면에는 쿠팡맨들의 숨은 노력이 담겨져 있지요. 그러나 쿠팡맨에 대해서 많은이들의 평가가 갈린다고 해요. 그렇다면 쿠팡맨들은 어떤일을 해서 얼마나 돈을 벌게될까요?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52813582560282&outlink=1&ref=https%3A%2F%2Fsearch.daum.net

 


기본급은 213만원이며 수당 포함 시 290만원까지 오른 합니다. 라이트 174만원, 수당이 포함되면 240만원 입니다. 초과배송도 1건당 인센티브 500원, 700원으로 차이가 나는데, 라이트의 경우 업무역량 테스트를 거쳐 노말로 전환됩니다. 

 

이 외에 프리 쿠팡맨은 원하는 날짜에 근무할 수 있는데요? 원한다면 주 1일도 근무 가능합니다. 쿠팡카와 유류비가 지원되고 급여가 건당이 아닌 일당으로 지급됩니다. 100가구를 초과하게 되면 가구당 500원씩 추가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쿠팡맨은 레벨이 오를수록 월급이 오르는 구조인데요? 레벨은 쿠팡맨, 시니어쿠팡맨, 프로쿠팡맨 및 마스터쿠팡맨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쿠팡맨은 분기마다 생산성, 안전성, 고객, 경험, 조직문화 등의 지표에 따라 레벨 승급의 중요한 기준이 되는 잡포인트라고 불려지는 점수를 받게됩니다.

쿠팡맨의 평균적인 연봉은 3500만원 수준이라고 하며, 쿠팡맨 월급은 수습 3개월 중에는 세전 275만원 수준이고, 입사 후 수습기간이 지나면 세전 280만원 정도로 오른다고 합니다.

 

쿠팡맨은 2년이 지나면 정직원으로 되면서 월급이 330만원 정도가 됩니다. 현재 3~4년차의 월급은 340만원 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주 1회 특근시 1.5배를 더 받을 수 있어요 그렇기에 한달에 주1회, 특근 4번을 하면 정직원이 아닐지라도 월급으로 360만원 가량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요일에 관계없이 이틀은 휴무이고 휴가 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쿠팡맨의 연차는 주 5일 근무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근로계약서에 보장된 휴게시간을 활용하지 못할정도로 일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역량에 따라 보너스가 지급된다고 하지만 몸이 고된건 어쩔수 없없습니다. 쿠팡맨들이 하루 보통 70가구를 할당받아 배송을 한다고 하면, 물량이 늘은 요즘에는 하루평균 130가구를 배송할 정도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한몫 하기도 하구요. 

지역에 따라서는 하루에 150개에서 180개까지 배송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새벽 배송이 오픈마켓의 쟁점이 되다보니 새벽 배송을 담당하는 쿠팡맨들은 시계 확보가 어려운처지라 새벽에 배송지를 확인하는데 더욱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쿠팡맨은 결점이 없는 이상 채용 2년뒤에는 정직원으로 채용됩니다. 이전부터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에 대한 방침을 어겨 쿠팡맨이 코로나에 걸리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쿠팡맨은 성별 및 학력과 과거 경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나 만60세 이상의 고령자는 지원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운전 경력에 결격사유가 없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쿠팡맨은 체력, 운전, 인성 검사 등의 직무에 관련한 다양한 테스트와 면접까지 모두 마친 사람만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쿠팡맨의 합격률은 20%로 그렇게 높진 않은 편입니다.

 


쿠팡맨은 과도한 업무량으로 1년 미만의 퇴사자가 96%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쿠팡측에서는 쿠팡맨들이 일주일에 52시간 노동 시간을 지키고 차량 보험 등 쿠팡맨에게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허나 이대로 가다가는 쿠팡이 나쁜 뉴스로 언론 입에 오를날이 얼마 남지 않은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쿠팡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급받고 일하시는 분들이지만 다시 한번 쿠팡맨에게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택배 갖다주시면 문자로 확인까지 해주시고 전화하면 친절하게 답도 해주시고 정말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