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대출 :: 당귀 효능 알아볼까요?

 


당귀 효능
약재로서 서용되는 당귀는 여러해살이 풀. 한국 여기저기의 산골짜기나 냇가 주변에서 자라며 약으로 쓰사용 됩니다. 
당귀는 볕에 말리게 되면 특별한 향이 나고 조금 맵지만 단맛도 난답니다. 
 


당귀 효능
뿌리가 굵으며 길고 냄새가 강한 약재입니다. 한방에선 빈혈증, 부인병, 임산부의 산후 회복, 심한 기침·부스럼 등에 쓰입니다. 이파리와 뿌리는 술을 만들어 먹고, 한국, 중국, 일본 등의 동아시아 전역에서 자생한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당귀는 양용 식물로, 과거에는 보통 산에서 채취 했지만, 최근엔 당귀의 효능이 많이 알려짐에 따라 농가에서도 많이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당귀 효능은 여성을 위한 약초라 할만큼 부인병 질환에 뛰어납니다 뿌리와 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긋함에 고기와 곁들어 먹는 채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귀 효능
첫 번째 당귀 효능
당귀의 데카신 성분이 산모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이는 입덧을 현저하게 줄여주는 것은 물론 출산할 때 자궁이 쉽게 열리는 것을 도와줍니다. 산후엔 산모의 어혈 제거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귀잎의 철분 및 엽산 성분은 세포의 분열과 형성에 작용을 하여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모두 좋습니다. 
 


당귀 효능
두 번째 당귀 효능
당귀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특히나 암 예방에 데카신 성분이 백혈병, 자궁암, 간암, 대장암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세 번째 당귀 효능
당귀의 데카신이 당뇨성 혈압 상승과 신장보호를 하고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 합병증 까지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국내산 당귀에 포함된 데카신은 타국 한약재에는 없는 성분으로 합병증 치료와 예방에 좋은 것입니다. 
 


당귀 효능
네 번째 당귀 효능
당귀의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이 피부를 검게 만다는 것을 방지함으로서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귀잎의 비타민E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피부노화의 방지와 주름개선과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당귀 효능
다섯 번째 당귀 효능
당귀에 있는 에레몰, 데카신 등의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모세혈관을 틍틍하게 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잎의 칼륨은 우리몸의 나트륨과 노폐물들을 배출함으로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많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당귀 효능
여섯 번째 당귀 효능
당귀는 변비를 예방합니다. 당귀잎의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촉진시켜 장속 유해물질과 숙변 배출을 보조하여 변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어 장건강을 개선시킵니다.
또한, 당귀잎은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있어서 조금 먹어도 포만감이 많으며, 그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일곱 번째 당귀 효능
당귀잎에 있는 데카신은 뇌 속의 나쁜물질의 생성을 억제시키고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뇌세포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제카신은 치매의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치매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당귀 효능
여덟 번째 당귀 효능
빈혈 증상을 개선합니다. 당귀의 따뜻한 성질이 혈액 생성을 촉진하는 보혈제 역할을 하며, 철분과 엽산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몸에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빈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아홉 번째 당귀 효능
당귀에 함유된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미네랄) 성분이 치아와 뼈를 강하게 해주고, 골밀도를 강화합니다. 또한,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