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대출 :: 아이폰 메모잠금 설정해보자

저는 작년 2월에 아이폰xs를 구매했고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이폰이 보안에 대해 굉장히 철저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철저한 보안은 아이폰의 메모장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아이폰 메모장에는 잠금이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지요. 



저는 메모장 어플을 정말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꿈내용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바로 아이폰 메모장에다가 쓰고, 웃긴 얘기나 댓글들을 보면 적어두곤 합니다. 그만큼 메모장 기능을 잘 사용하는데요? 저는 남들에게 보여주면 좀 부끄럽거나 은밀한 내용도 기록합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누가 제 메모장을 본다면 엄청 부끄러울것 같네요. 



아이폰 메모잠금 설정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메모잠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메모장으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상단에 있는 메모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여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잠금하셔야 겠지요? 


메모장으로 들어오셨으면 우측 상단에 네모와 화살표가 섞여있는 아이콘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아래쪽에서 무언가 메뉴가 올라옵니다. 손으로 위쪽으로 한번더 올려주시면 오른쪽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는 메모 잠금이라는 문구가 보이실텐데요? 메모 잠금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아이폰 메모잠금 설정이 모두 끝이났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그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고 나면 위와 같이 이 메모는 잠겨 있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메모가 보고 싶을 때에는 '메모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xs라서 그런지 생체인식(얼굴인식)을 통해 곧바로 열리더군요.